글로벌 골프 브랜드 볼빅이 제이디아트와 협력하여 신제품 프리미엄 우레탄 볼 ‘콘도르 S3, S4’의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제이디디지털스튜디오의 미디어아트 전문 아티스트 그룹 ‘제이디아트(JD-art)’가 제작했다. 광고는 트렌디한 기법을 활용한 메인 CF 2편과 SNS 숏폼 콘텐츠 4편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광고의 주목도를 높였다.
메인 CF ‘프로앤테크’ 편에서는 프로 골퍼 김홍택 선수를 모델로 기용해 신제품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폭발적인 비거리를 강조했다. 특히, 아나모픽 기법을 활용하여 박진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연출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애니메이션’ 편에서는 ‘뻔한 일상을 FUN 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조화를 통해 볼빅의 골프 라이프 스타일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SNS 광고에서는 조회수 7,600만 회를 기록한 메이블린 뉴욕(Maybelline New York)의 마스카라 FOOH(Fake Out Of Home) 광고 기법을 적용했다. FOOH는 현실 배경에 CG를 덧입혀 실제 존재하는 것처럼 연출하는 방식으로, 광고의 바이럴 효과를 높이고 제품력을 각인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볼빅의 신제품 ‘콘도르 S3, S4 DL360’ 시리즈가 경복궁, 자유의 여신상, 에펠탑, 오사카성과 같은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아름답게 연출되어 신선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했다.
이번 광고는 SBS, JTBC 골프 채널과 유튜브 채널, 서대문역 인근의 옥외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2024년 12월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주)제이디디지털스튜디오 황동환 부사장은 “앞으로 제이디아트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 첨단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며, 유명 IP나 AI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 해외 박람회에서 로보틱스 기술, 키네틱아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파워뉴스 / 최성민 기자(news@thepowernews.co.kr)
출처 : 더파워뉴스(http://www.thepowernews.co.kr)
コメント